바이오 사업


1964년 MSG 생산 을 시작으로
바이오 사업은 발효 기술의 축적과 함께
비약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첨단 발효정제 기술
60여 년의 발효산업에 대한 경험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발효 기술을 갖추었습니다.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료용 아미노산 분야에 진출한 후 Global 생산기지를 통해 세계 No.1 브랜드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세계 최초로 바이오 공정을 통한 L-메치오닌 생산에 성공하며,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기술력을 선점하였습니다. BIO연구소는 CJ제일제당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생물산업을 세계 초일류 수준으로 올려놓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Nutrition & Health 분야 선도적인 제품 공급
사료용 아미노산 분야에서 선도적인 사료용 아미노산 기업으로, 최초로 주요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을 모두 미생물 발효를 통해 생산하고 있습니다. 진보적인 기술을 통해 동물과 인체 내에서 안전한 GRAS 미생물 균주인 코리네 박테리아를 발효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라이신, 쓰레오닌, 트립토판, 메치오닌 그리고 새로이 출시될 아미노산 패키지가 동물의 건강과 성장을 증진하고,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입니다.

공장 전경

사료 첨가제 산업에서 세계 최다 아미노산 포트폴리오를 확보한 BIO사업부문은, 동물과 인체 내에서 안전한 GRAS 미생물 균주의 발효기술을 통해 라이신, 쓰레오닌, 트립토판, 메치오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천연 원료로부터 생산된 L-메치오닌은 기존의 석유화학 유래 DL-메치오닌을 대체할 뿐 아니라, 가축 내에서 더 높은 생체이용률을 나타냅니다. 세계 최고의 생산성을 자랑하는 발효기술과 대규모 Global 생산단지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며, 저염, 저지방 솔루션 개발과 같은 어플리케이션 기술을 통해 세계 핵산 시장에서 확고한 선두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료용 아미노산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식품용 아미노산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천연 물질이자 생명의 필수 물질인 아미노산은 미용, 위생생활용품, 건강식품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Global 영업·생산 네트워크
BIO사업의 Global 네트워크는 인도네시아, 중국, 브라질에 이어 미국과 말레이시아 등으로 Global 공급기지를 구축하며 원가 경쟁력과 입지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습니다. 원료의 수급부터 판매까지 하나로 이어지는 Global 비즈니스 네트워크는 전 세계 어디서든 최고 품질의 바이오 제품을 손쉽게 만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와 같이 Global 생산기지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R&D 기술역량 향상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원가 경쟁력 및 전세계 Global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업 및 기술마케팅력을 강화해 온 결과, Global 사료용 아미노산 업계에서 7개 발효 아미노산 제품을 공급하며, 식품용 아미노산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유일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사업을 진행중인 10인


생물자원 사업


1973년 부산 공장에서
첫 사료 제품을 출시한 이래,
뛰어난 사료제품과 사양 기술로
한국 축산업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Global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1996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하였고
현재 6개국 (한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25개 공장

운영하고 있습니다

축산 계열화 통한 시너지 확대
우수한 종축의 보급과 사료 생산, 사육 관리, 가공과 유통에 이르는 계열화로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선진설비와 시스템
선진 설비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뛰어난 제품 생산에 주력해 왔습니다. 국내 사료 공장은 2001년 배합 사료 업계 중 세계 최초로 품질경영 시스템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인천2공장은 2002년 식품위해 요소 중점 관리기준인 HACCP인증을 받았습니다.

현장중심의 고객서비스
축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들이 현장을 누비며 고객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농가 방문과 기술 세미나를 통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사료와 사양 프로그램을 농가에게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Globalization & Localization
인도네시아는 세랑, 좀방, 메단, 람풍, 스마랑, 깔리만딴 의 6개의 공장과 42개의 종계장에서 357만 수의 종계를 보유, 연간 약 3억 마리의 병아리를 공급 및 육계 계열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2001년 롱안성 공장을 시작으로 흥옌, 빈롱, 동나이 공장을 차례로 준공하였으며, 2017년 하남, 빈딘공장 설립을 통해 새우, 양어, 양돈에 이르는 사료 사업과 종돈 사업 합작 투자, 축산(양돈, 양계) 계열화 산업 진출 등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사업모델로 현지화를 적극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2001년 롱안성 공장을 시작으로 흥옌, 빈롱, 동나이 공장을 차례로 준공하였으며, 2017년 하남, 빈딘공장 설립을 통해 새우, 양어, 양돈에 이르는 사료 사업과 종돈 사업 합작 투자, 축산(양돈, 양계) 계열화 산업 진출 등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사업모델로 현지화를 적극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 공장 전경

중국은 2003년 성도에서 사료생산을 시작으로 진출 역사는 짧으나 진출법인의 안정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현재 8개의 공장(심양, 청도, 정주, 남경, 천진, 하얼빈, 요성, 장춘)에서 사료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은 1996년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1997년 10월에 블라칸 공장을 준공, 2017년 부킷논 공장 설립을 통해 양돈, 양계, 양어사료를 전국의 영업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필리핀 500대 기업의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문서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