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레시피

"매일의 요리가 새로워집니다"
CJ제일제당의 연구와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스토리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겨울부터 초봄까지 제철인 꼬막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대표적인 스테미너 식품으로 손에 꼽힌다. 쫄깃한 식감에 달큼하고 짭조름한 맛이 좋아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린다.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고소한 꼬막전을 만들어 레몬간장 양념장을 곁들이면 겨울 남도 별미가 완성된다. 야식으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 전/부침/튀김

  • 30분

재료
4인분 기준 접기
주재료

꼬막(껍질 벗긴 것) 150 g , 청주 2 큰술 , 양파 50 g , 부추 10 g , 홍고추 1 개 , 청양고추 2 개 , 백설 자연재료 부침가루 120 g , 더안심건강란 1 개 , 물 150 g , 백설 견과유 적당량

양념 및 소스재료

한라봉 과육 1 큰술 , 백설 레몬간장 2½ 큰술 ,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1½ 큰술

연관제품
접기
연관 레시피
접기

만들기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만들기 2단계 사진

1 꼬막은 손으로 비벼 씻은 후 윗면에 숟가락을 넣어 비틀어 살만 발라내고 청주를 뿌린다.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만들기 3단계 사진

2 양파는 굵게 다지고 부추는 송송 썬다. 홍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굵게 다지고 청양고추는 꼭지를 제거하고 곱게 다진다.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만들기 4단계 사진

3 볼에 더안심건강란과 물을 넣고 잘 풀어준 다음 백설 자연재료 부침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여기에 꼬막, 양파, 부추,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 고루 섞는다.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만들기 5단계 사진

4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은 뒤 과육만 발라낸 한라봉을 넣고 함께 섞는다.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만들기 6단계 사진

5 달군 팬에 백설 견과유를 넉넉히 두르고 3의 꼬막전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 놓아 앞뒤로 노릇하게 부친다.

꼬막전과 레몬간장 소스 만들기 7단계 사진

6 접시에 1을 담고 레몬간장 소스를 곁들여 완성한다.

top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