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트 스토리
본문으로 건너뛰기

모멘트 스토리

지금, 현대인의 음식을 즐기는 행복한 순간들

모멘트 음료 타이틀

커피 한 잔? 뭐 좀 마실까?
한 잔의 음료가 주는 바쁜 일상의
건강한 쉼

도시에서 휴식을 외치는 순간, 커피타임

우리는 친구를 만나 짧은 대화를 하거나 또는 쉼이 필요할 때 ‘커피 한 잔 할까?’ 라고 합니다. ‘커피 한 잔’은 쉼과 에너지 충전의 또 다른 말이기도 하니까요. 현대사회에서 음료는 단순히 음식에 곁들여 입맛을 돋우는 정도가 아니라 그 자체가 문화가 되어 큰 시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도시에서 휴식을 외치는 순간, 커피타임

매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소확행, 커피 한 잔!

영화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장면 중에 하나는 주인공이 출근길에 테이크아웃 커피를 들고 바쁘게 걸어가는 모습입니다. 유명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도 여자주인공 앤 헤서웨이가 이른 아침, 상사와 동료들의 커피를 들고 출근하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주로 영화에서 주인공들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이거나 혼자 생각에 잠기는 감성적인 장면에서는 어김없이 커피나 티와 같은 음료가 등장합니다. 그래서인지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을 쥐고 걸을 때면 마치 내가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집니다. 어쩌면 테이크아웃 용기에 담긴 커피나 음료는 뭔가 현대인들의 낭만을 대표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일상의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소위 소확행에는 맛있는 음료만 한 것이 없어 보입니다.

여러가지 음료들

음료 한 잔에 감성에너지 충전

사전적으로 음료는 사람이 마실 수 있는 모든 액체류를 뜻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수분을 보충하고 갈증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지만 맛 자체를 즐기거나 피로회복, 기분전환까지 모두 음료의 기능이자 역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커피, 차, 탄산음료, 우유음료, 과실음료 등의 비알코올성 음료와 맥주, 와인 등을 포함한 주류로 구분됩니다. 사실상 물을 제외한 음료들은 생존과는 관련이 없는 기호식품이라 영양학적으로 즐기기보다는 문화적으로나 감성적으로 훨씬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일상이 바쁘고 소통이 중요해진 현대사회에서 음료가 더 다양해지고 시장이 확장되는 것도 이 때문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지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쉼을 얻고 싶을 때, 또는 중요한 이야기를 해야 할 때,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친구를 만났을 때와 같이 허기가 지는 상황보다는 관계를 이루거나 기분, 생각을 가꾸고 싶을 때 음료를 찾습니다. 음료 한 잔에 감성 에너지를 충전하는 셈이죠.

편의점보다 2배 많은 커피 전문점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카페 시장과 음료 시장

음료가 사람들의 감성 보충제라 그럴까요? 전 세계적으로 음료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음료의 성장은 도시문화의 발전과 함께 하는데요. 세계 곳곳에서 빠른 속도로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으니 음료의 성장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것이죠. 특히 성장폭이 가장 두드러지는 커피 시장은 바쁜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음료 중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그 규모만 약 2조 3000억 달러(한화 약 2456조 원)로 추정됩니다. 국내 또한 1인당 연간 512잔, 국민 전체가 연간 265억 잔을 마셔 약 11조 7천억 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한국인이 하루 1잔 이상의 커피를 소비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전체 음료 소비량의 약 22%를 차지하는 커피 시장이 이 정도라면 개인이 마시는 음료의 총합은 하루 2잔을 넘어간다고 봐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음료류 종류별 비중, 커피음료 22.1%, 탄산음료 21.3%, 과채음료 18.4%, 이온/비타민음료 12.7%, 두유 8.6%, 인삼음료 6.1%, 액상차 5.9%, 에너지음료 4.9%, 2016년 시장 규모 3조 4,246억원

출처, 식품저널 2017.09.18

운동중 음료를 마시는 여성

몸에 좋으면 입에 쓰다는
말은 이제 옛말?

맛있게 취향을 저격한
건강음료의 등장!

웰빙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등장한 건강 음료

여기에 가장 눈에 띄는 움직임이 있다면 바로 맛있는 건강 음료의 등장일 것입니다. 커피와 차, 탄산음료 등의 소비가 커짐에 따라 개인당 카페인 섭취량이 높아지고 이 때문에 잦은 질병에 시달리게 되니 카페인 음료보다는 좀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 음료를 찾게 된 거죠. 여기에 개인의 건강한 삶을 행복의 필수조건이라 여기는 웰빙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자연 그대로의 음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 음료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기존에 건강 음료라고 하면 뭔가 쓴맛이 강 해 맛이 없지만 건강에 좋으니 챙겨 마시는 음료 정도로 생각해 왔습니다. 이에 식품 회사들은 맛을 더 좋게 하여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계속적으로 건강 음료를 소비할 수 있도록 편리한 패키지와 다양한 자연재료를 바탕으로 한 음료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료라면, 그리고 음료를 마시는 순간 바쁜 일상에 쉼이 찾아오고 감성 에너지가 충전된다면 하루 1잔 건강 음료를 즐기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쁘띠첼 미초

건강하게 마시는 미용 식초, 발효식초 음료

식초는 그냥 마셔도 된다는 거 아세요? 흔히 식초는 요리에 신맛을 더해 새콤하게 입맛을 돋우고, 재료들의 빠른 부패를 막아 신선도를 유지하는 우수한 요리 재료로 알고 있는데요. 술이 발효되면서 우연히 만들어진 이 식초는 사실 오래전부터 물에 타 마셨던 건강 음료이기도 했습니다. 발효되어 만들어진 발효식초는 초산, 구연산, 아미노산 등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체내 인슐린이 상승하는 것을 막고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 및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밝혀졌습니다. 특히나 2016년 4월 미국의 ‘뉴욕타임스’에서 발표한 식초 섭취를 통한 체중 감량 결과가 보도됨에 따라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다이어트 음료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 쁘띠첼 미초

    쁘띠첼 미초 스트로베리 자스민

    향긋한 티 블렌드 타입의 과일 발효초로 건강하고 달콤한 에너지를 충전!

  • 리얼딸기라떼

    리얼딸기라떼

  • 딸기 아인슈페너

    딸기 아인슈페너

  • 딸기 티

    딸기 티

쓴맛의 대표
홍삼음료의 변신은 무죄!

이처럼 건강한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세분화되고 있다 보니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건강 음료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맛 개선과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추출방식, 패키지 등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건강 음료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홍삼 음료의 변신은 꽤나 주목할 만합니다. 쓴맛이 강해 젊은 층들의 기피 대상이었던 홍삼 음료가 맛을 개선하고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 패키지 형태로 개발되어 밀레니얼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시원한 홍삼음료

한뿌리 아이스 홍삼

홍삼의 변신! 이제 맛있게 즐길 수 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뿌리의 홍삼입니다! 젊은층을 겨냥하여 쓴맛은 줄이고 편리하게 아이스컵에 담아 마실 수 있습니다! 무더위에 지쳤을 때 건강하고 시원한 한뿌리 아이스 홍삼을 즐겨보세요!

  • 아이스홍삼 오리지널

    아이스홍삼
    오리지널

  • 아이스홍삼 석류

    아이스홍삼
    석류

  • 아이스홍삼 벌꿀

    아이스홍삼
    벌꿀

  • 아이스홍삼 헛개

    아이스홍삼
    헛개

  • 한뿌리양배추

    한뿌리 양배추
    영양을 가득챙긴 양배추즙! 역하고 비리다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맛있고 먹기 좋게 만들었습니다. 속을 편안하게 하는 양배추즙! 매실과 사과를 함께 담아 맛도 좋고 먹기도 편안합니다.

  • 한뿌리배도라지

    한뿌리 배도라지
    아홉 번 찌고 말려낸 배도라지 달임 진액! CJ제일제당의 자신 있는 품질력으로 9번 찌고 말린 흑도라지를 맛있게 담아냈습니다.

건강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

이제는 필수적인 영양을 채워야만 하는 생존의 시대를 지나 개개인의 행복과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취향의 시대로 옮겨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속에서 음료는 현대인에게 맛 이상의 즐거움과 행복감을 제공하며 감성 에너지를 충전해 주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음료를 마시는 그 순간만큼은 말이죠. 그렇다면 이제 하루 1잔의 행복감을 마시는 그 순간, 카페인 음료보다는 건강 음료로 조금 더 건강하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건강하게 행복하기! 건강한 감성 에너지 충전!

top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