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레시피

"매일의 요리가 새로워집니다"
CJ제일제당의 연구와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스토리

제공 :

박성훈 셰프's Guide

안녕하세요. Cj더키친쿠킹쇼 박성훈입니다.
이제 10월이 돼서 초가을 캠핑을 즐기는 아주 좋은 날씨가 됐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캠핑에 가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연어팬스테이크인데요. 지금까지 먹던 스테이크와는 좀 다르면서도
캠핑에 무드를 제대로 살려줄 그런 요리가 되겠죠.
Tip. 팬스테이크 = 팬에 굽는 홈 스타일 스테이크
자, 그럼 바로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연어 팬스테이크 기본 재료(2인분 기준)
CJ알래스카연어 고소한 현미유 1캔, 행복한콩 국산콩 부침용두부 1/2모, 양파 1/2개,마늘 2개,
쪽파 20g, 파슬리 20g, 케이퍼 15g, 더안심 건강란 1/3개분, 백설 유기농 밀가루 30g, 머스터드 약간,
사워크림 20g, 오천년의 신비 명품천일염·후춧가루 약간씩,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50ml

*연어 팬스테이크 볶음 채소와 소스 재료(2인분 기준)
아스파라거스 3개, 백만송이버섯 60g, 빨강·노랑 파프리카 1/2개씩, 브로콜리 30g
소스: 백설 토마토 파스타소스 200g, 레드빈 통조림 1/2캔, 로즈마리 10g


STEP1. 연어 스테이크 만들기
1. 연어는 캔에서 분리해 체에 밭쳐 기름을 제거하고, 두부는 키친타월에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칼등으로 으깬다.
Tip. 칼등으로 부드럽게 으깨 주세요!

두부에 물기가 많이 남아 있으면 반죽도 묽어지고 싱거워지겠죠? 두부는 꼭 짜서 사용해주세요~!
Tip. 두부의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세요!

2. 양파, 마늘, 케이퍼를 잘게 다진다.
3. 쪽파와 파슬리도 잘게 다지고 달군 팬에 살짝 볶아 수분을 제거한다.
4. 볼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 달걀 푼 것, 밀가루, 머스터드를 넣는다.
5. 모든 재료를 잘 섞은 다음 끈기가 생기도록 잘 치대고 스테이크 모양으로 빚는다.

스테이크의 맛은 두께와 크기가 좌우하죠! 너무 얇거나 너무 두껍지 않게 해주세요!

Tip. 달걀크기로 만들어 납작하게 눌러주면 적당한 크기가 되요!

6.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스테이크 반죽을 올려 굽는다.
Tip. 먹음직스러운 갈색이 나도록 골고루 익혀 주세요!


STEP2. 채소 볶음 만들기
1. 파프리카는 껍질을 벗겨 0.5cm x 6cm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벗겨 3등분한다.
2. 백만송이버섯은 밑동만 제거하고 큼직하게 찢고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준비한 채소를 넣고 볶는다.

초록색 채소는 열을 오래 가하면 색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센 불에서 재빨리 익혀 주세요~
Tip. 구이용 채소는 센 불에서 재빨리 조리하는 것이 맛의 포인트!

4. 살짝 익었을 때 백만송이버섯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STEP3. 소스 만들기
1. 냄비에 토마토 파스타소스 200g, 레드빈 통조림 1/2캔,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끓이다가 로즈마리를 잘게 다져 향을 낸다.



STEP4. 담기
1. 팬에 연어 스테이크, 볶은 채소들을 모양내 담고 소스를 올린 다음 사워크림과 로즈마리로 장식한다.
2. 캠핑무드 가득한 연어 팬스테이크 완성!
Tip. 연어 팬스테이크는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보기만 해도 캠핑장에 온 것 같죠! 스테이크는 먹고 싶은데 건강이나 다이어트 때문에 걱정 되시는 분들께
특히 권해 드리고 싶은 요리고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을. 건강과 입맛 모두 다 챙기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캠핑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연어팬스테이크

맑은 하늘, 선선한 바람. 10월은 캠핑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계절이다. 캠핑 무드를 제대로 살려주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한 연어팬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자. 스테이크는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나 건강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한테도 제격일 것이다.

  • 메뉴

    일품요리
  • 난이도

  • 시간

    30
재료
2인분 기준 접기
주재료

CJ 알래스카연어 오리지널 1 개 , 행복한콩 국산콩 부침용두부 1/2 모 , 양파 1/2 개 , 마늘 2 개 , 쪽파 20 g , 파슬리 20 g , 케이퍼 15 g , 더안심 건강란 1/3 개 , 백설 유기농 밀가루 30 g , 머스터드 약간 , 사워크림 20 g

양념 및 소스재료

백설 토마토 파스타소스 200 g , 레드빈 통조림 1/2 개 , 로즈마리 10 g

연관제품
접기
연관 레시피
접기

만들기

1 연어는 캔에서 분리해 체에 밭쳐 기름을 제거하고, 두부는 키친타월에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칼등으로 으깬다.

2 양파, 마늘, 케이퍼, 쪽파, 파슬리는 잘게 다진 다음 달군 팬에서 살짝 볶아 수분을 제거하고 식힌다.

3 볼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 달걀 푼 것, 밀가루, 머스터드를 넣고 잘 섞은 다음 끈기가 생기도록 잘 치댄 후 스테이크 모양으로 빚는다.

4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스테이크 반죽을 올려 먹음직스러운 갈색이 나도록 골고루 익힌다.

5 파프리카는 껍질을 벗겨 0.5cm x 6cm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는 껍질을 벗겨 3등분한다.

6 백만송이버섯은 밑동만 제거하고 큼직하게 찢고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7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준비한 채소를 넣고 볶으며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8 냄비에 토마토 파스타소스, 레드빈 통조림, 후춧가루를 넣고 끓이다가 로즈마리를 잘게 다져 넣어 향을 낸다.

9 팬에 연어 스테이크, 볶은 채소들을 모양내 담고 스테이크 위에 소스를 올린 다음 사워크림과 로즈마리로 장식한다.

top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