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레시피

"매일의 요리가 새로워집니다"
CJ제일제당의 연구와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스토리

닭 가슴살 부추전

닭 가슴살 부추전

무더운 여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소개한다. 부침가루를 물에 개어 담백한 닭 가슴살과 원기회복으로 이름난 부추를 올려 동그랗게 부치면, 닭 가슴살 부추전 완성! 간편하지만 영양만큼은 더할 나위 없는 여름 제철 보양식이다.

  • 전/부침/튀김

  • 30분

재료
2인분 기준 접기
주재료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 100 g , 백설 100% 자연재료 튀김가루 100 g , 물 320 ㎖ , 영양부추 100 g , 닭가슴살 1 개 , 청양고추 3 개 , 마 100 g , 양파 60 g , 빨강 파프리카 1/4 개 , 백설 카놀라유 적당량 , 소금 약간

선택재료

대파1개 , 양파20g , 마늘2개 , 후추10개

연관제품
접기
연관 레시피
접기

만들기

1 부추는 씻어서 물기 제거해 놓고 반은 2cm, 반은 8cm 길이로 썬다.

2 청양고추는 씻어 꼭지를 떼어 채 썰고, 파프리카는 얇게 2cm 길이로 썬다. 마, 양파는 얇게 3cm 길이로 채 썬다.

3 작은 냄비에 닭가슴살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대파, 양파, 통마늘, 통후추를 넣고 삶은 후 속까지 익으면 불을 끄고 식힌 후 결대로 찢어 놓는다.

4 볼에 자연재료 부침가루, 튀김가루를 함께 넣고 물을 붓고 멍울 없이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소금으로 약간 간한다.

5 ④의 반죽에 삶아 찢은 닭가슴살, 손질한 채소 ②와 2cm 로 자른 부추를 넣고 잘 섞는다.

6 달궈진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⑤의 섞인 반죽을 국자로 이용해 10cm 크기로 붓는다. 위에 8cm 길이로 자른 부추를 올린 후 뒤집어서 노릇하게 굽는다.

top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