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본문으로 건너뛰기

레시피

"매일의 요리가 새로워집니다"
CJ제일제당의 연구와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스토리

오이 양배추 피클

오이 양배추 피클

새콤달콤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오이 양배추 피클. 사이드 디쉬로 가볍게 곁들이기에 좋다. 여기에 달콤함은 건강한 단맛 백설 스위트리 알룰로스를 더해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피클물을 만들 때는 백설탕과 알룰로스 액상, 분말을 1 대 0.5 대 0.5의 비율로 만들면 칼로리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출처: 리빙센스 / 레시피제공: 이보은 요리연구가

  • 김치/저장식품

  • 20분

재료
2인분 기준 접기
주재료

오이   3 개 , 양배추   1/4 개 , 굵은 소금   약간 , 생수   3 컵 , 소금   1.5 큰술 , 식초   2 컵 , 백설탕   1 컵 , 스위트리 알룰로스(분말형)   1/2 컵 , 스위트리 알룰로스(액상형)   100 g , 피클링 스파이스   5 큰술 , 청양고추   1 개

연관제품
접기
연관 레시피
접기

만들기

1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껍질째 1.5cm 길이로 동그랗게 썬다.

2 양배추는 한입씩 떼어낸 후 소금물에 헹궈 건지고 물기를 턴다. 사방 3cm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생수를 붓고 소금과 백설탕, 알룰로스 분말과 액상, 피클링 스파이스, 청양고추, 월계수 잎을 넣고 끓인다. 끓으면 불을 끄고 식초를 섞은 다음 차게 식힌다.

4 열탕 소독한 병에 오이와 양배추를 켜켜이 담고 ③을 부어 밀봉해 3일 정도 냉장고에 넣고 숙성시켜 먹는다.

top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