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레시피

"매일의 요리가 새로워집니다"
CJ제일제당의 연구와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스토리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한국에 호떡이 있다면 대만에는 총유병이 있다. 총유병은 대파를 곱게 다져 반죽과 함께 섞은 후 호떡처럼 동그랗게 빚은 대만식 전병이다. 재료가 단출해 맛이 다소 밋밋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와는 달리 새콤달콤한 맛의 해물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아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이루는 조화가 일품이다. 전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을 보며 맥주한잔과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다.

  • 샐러드

  • 30분

재료
2인분 기준 접기
주재료

백설 5가지 자연에서 얻은 재료 부침가루 220 g , 따뜻한 물 120 ㎖ , 풋마늘 10 g , 백설 100% 통참깨 참기름 30 g , 주꾸미 100 g , 양상추 50 g , 홍합살 30 g , 세발나물 20 g , 양파 20 g , 돌나물 10 g , 비트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30 g , 레몬즙 10 g , 꿀 10 g , 디종머스터드 3 g , 소금 약간

연관제품
접기
연관 레시피
접기

만들기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만들기 2단계 사진

1 재료를 준비한다. 총유병 반죽을 만들어 약 30분 정도 휴지 시킨다.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만들기 3단계 사진

2 세발나물, 돌나물은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비트와 양파는 얇게 채 썰고 양상추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만들기 4단계 사진

3 끓는 물에 주꾸미, 홍합살, 소금, 설탕을 넣어 데친다.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만들기 5단계 사진

4 얼음물에 담갔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만들기 6단계 사진

5 휴지 시킨 반죽을 2등분으로 나눠 얇게 민다. 참기름을 바르고 다진 풋마늘을 골고루 뿌린다. 이를 돌돌 말고 다시 밀대로 납작하게 민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총유병과 해물 샐러드 만들기 7단계 사진

6 데친 해물과 레몬 드레싱을 골고루 섞는다. 그릇에 해물을 올리고 세발나물, 양파, 양상추, 비트를 올린다. 한 입 크기로 자른 총유병을 곁들인다.

topbutton